구글 SEO 글쓰기 정의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 글쓰기란 구글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나 글이 노출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글을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글이란?
구글(Google)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엔진 회사입니다.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한 것이 있으면 네이버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구글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가 일어나면서 잠잘때까지 많이 사용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유투브입니다. 유투브 또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전세계 가장 큰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실로 저와 같은 경우 25년 전 농구 경기를 촬영한 후 유투브에 올리려는 시도를 막았던 사례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사용 이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구글은 사용자 중심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그 이유는 가장 정확하면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가장 큰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 수익 모델
구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임과 동시에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는 기업이다.
우리가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할때 광고가 따라 붙는다.
이 광고는 그냥 나오는게 아닌 광고를 요청하는 회사에서 광고를 송출하기 위해 구글을 광고를 낸다.
이때 구글은 광고를 송출해주는 조건으로 광고비를 지급받는다.
유투브나 블로그, 기사 등에서 나오는 광고의 수익은 구글과 컨텐츠 제공자가 일정 비율로 수익을 나눠 가진다.
구글 SEO 글쓰기 사례 5가지
구글 SEO 글쓰기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특히 이 글을 읽는 목적 중 하나는 구글 SEO글쓰기를 통한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클것입니다.
구글은 사용자가 검색할 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알고리즘을 사용하합니다.
따라서 구글 SEO를 이해하고 그에 맞춰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구체적인 사례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키워드 연구와 최적화
검색 사용자들이 자주 입력하는 키워드를 분석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생각해보고 글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게 중요합니다.
글 제목의 경우 검색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를 넣고 이와 연관되는 키워드를 넣어주는것도 사용자가 이 글을 클릭하는데 중요합니다.
사용자가 제목을 보고 클릭해서 들어오게끔 하지 않으면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자 유입이 안됩니다.
사용자 유입이 안되면 당연히 본문을 볼 기회가 없으니 이에 따라서 글쓰기를 통한 수익창출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잘 고려하여 제목을 잘 짓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품질 콘텐츠 제공
구글은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정보가 풍부하고 유용한 글을 작성하여 사용자의 질문에 충실히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목과 메타 설명 최적화
각 페이지의 제목과 메타 설명을 효과적으로 작성하여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눈에 띄도록 만듭니다. 제목과 메타 설명에 중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클릭 유도를 높입니다.
내부 링크 구성
글 본문 사이 사이에 내부 링크를 삽입합니다.
이 내부링크를 사용하여 본문과 관련성 높은 페이지들을 연결합니다.
이 내부링크는 본인만의 블로그 글이 될 수 있고 또는 본인의 글을 뒷받침 해줄 만한 글들과 데이터를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흔히 거미줄 치기라고 부르는건 본인의 글 안에 다른 내부 링크를 삽입하되 이 내부 링크는 나의 다른 글을 연결시켜 수익창출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의를 둡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구글이 사이트를 크롤링하고 인덱싱할 때 페이지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크롤링이란 쉽게 말해 구글 봇이 본인의 글을 긁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인덱싱이란 크롤링을 통해 가져온 정보를 검색엔진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최적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떨어질 수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밥을 먹을때는 물론 샤워할때 화장실을 갈 때도 가지고 있는게 휴대폰입니다.
즉 현대인은 PC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접근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모바일에 친화적인 디자인과 글쓰기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구글은 모바일 사용자의 경험을 중요시합니다.
PC에서 보는 글과 모바일에서 보는 글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버전의 웹사이트가 SEO에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마치면서
이러한 사례들을 참고하여 구글 SEO 글쓰기를 해 볼 수 있습니다.
SEO 글쓰기는 하루 아침에 완성되는게 아닙니다.
또한 구글이 진화하면서 사용자 중심의 접근과 더불어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 변화는 계속됩니다.
따라서 저의 를 주시하며 최신 정보에 맞춰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